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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기초, 좋은 팁 모음

by Sugar0810

Unity - Scripting API: SystemInfo - 바로가기

시스템 및 하드웨어 정보 액세스
이 클래스를 사용하여 기본 플랫폼 및 하드웨어의 기능을 파악할 수있다.
예시

  • 배터리 상태
  • 런타임 플랫폼 열거형
  • 사용 가능한 CPU 스레드 수(processorCount)
  • graphicsDeviceType 열거형 - 해당하는 GUP 엔진 확인 등

런타임 플랫폼 열거형에 따라 분기를 나눈 예시
graphicsDeviceType 열거형 - 해당하는 GUP 엔진 확인

 

 

 

Sprite와 Texture

Sprite

  • 2D
  • GPU이전에 메인보드에서 처리
  • 일반 좌표계 :: 좌측 상단에서 (0, 0)

Texture

  • 3D
  • GPU에 올리고 변경은 Transform으로 변환한다.
  • UV좌표계 :: 좌측 하단에서 (0(U), 0(V))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때 필수 작업

GPU의 연산이 과도하게 낭비되는 요인으로 파일의 해상도에 따라 반드시 조절해야한다.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커미션 할 때 2의 배수 또는 4의 배수로 리퀘스트하기

 

가로x세로 해상도 중에 큰 수를 기준으로 한 단계 위 사이즈 설정하기

Ex. 900x512 사이즈의 png 파일을 수정한다면 '1024'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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