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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서브 모듈화를 통한 라이브러리 관리 - 1 Git SubModule 개념 이해와 형상 관리 GitHub&GitBash(개인) / Bitbucket&SourceTree(기업)

by Sugar0810

#주 제

Unity Git SubModule 기능 기반 Unity Custom Package 관리

 

#목 차

1. Git SubModule 개념 이해와 형상 관리 GitHub&GitBash(개인) / Bitbucket&SourceTree(기업)

2. Unity Custom Package 개념 / 생성 및 관리

3. Assembly definition file 코드 외부 참조하여 모듈화하기

 


 

#Git SubModule이란?

  • SubModule로써 추가된 디렉토리는 단지 외부 리포지토리로의 참고를 기록한 박스같은 것이다.
  • SubModule의 외부는 그 상자의 어떤 커밋을 참고하고 있는가를 기록하고 있다.
  • SubModule의 내부는 기본적으로 직접 조작하는 경우만 갱신된다.

 

#사용 이유

  • 메인 프로젝트에게 하위 프로젝트(서브 모듈)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코드 관리 효율, 재사용성 증가
  • 프로젝트의 비밀 정보를 숨기기 위한 용도로도 활용 가능

 

#Unity에 사용했을 때 활용 예시

  • 개인/기업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를 모듈화하여 보관할 수 있다.
  • 하나의 서브 모듈을 여러가지 프로젝트에서 동시에 수정할 수 있다.

 

#GitHub & GitBash or GitHub Desktop

SubModule Temp Repository 생성 후 로컬에 클론한 모습
Main Repository Project도 로컬에 클론

차후 포스팅 예정

 

#Bitbucket & SourceTree

Bitbucket에서 SubModule Temp Repository 생성
이후 로컬에 클론한 모습
Main Repository 로컬에 클론한 모습
좌측탭 마우스 우클릭 -> 서브모듈 추가
추가할 서브모듈의 소스 경로를 추적
추가된 서브모듈의 커밋 정보
서브모듈의 커밋 번호를 추적중임을 확인할 수 있다.
서브모듈 업데이트(커밋, 푸쉬)
서브모듈이 생성된 모습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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