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서브 모듈화를 통한 라이브러리 관리 - 1 Git SubModule 개념 이해와 형상 관리 GitHub&GitBash(개인) / Bitbucket&SourceTree(기업)
by Sugar0810#주 제
Unity Git SubModule 기능 기반 Unity Custom Package 관리
#목 차
1. Git SubModule 개념 이해와 형상 관리 GitHub&GitBash(개인) / Bitbucket&SourceTree(기업)
2. Unity Custom Package 개념 / 생성 및 관리
3. Assembly definition file 코드 외부 참조하여 모듈화하기
#Git SubModule이란?
- SubModule로써 추가된 디렉토리는 단지 외부 리포지토리로의 참고를 기록한 박스같은 것이다.
- SubModule의 외부는 그 상자의 어떤 커밋을 참고하고 있는가를 기록하고 있다.
- SubModule의 내부는 기본적으로 직접 조작하는 경우만 갱신된다.
#사용 이유
- 메인 프로젝트에게 하위 프로젝트(서브 모듈)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코드 관리 효율, 재사용성 증가
- 프로젝트의 비밀 정보를 숨기기 위한 용도로도 활용 가능
#Unity에 사용했을 때 활용 예시
- 개인/기업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를 모듈화하여 보관할 수 있다.
- 하나의 서브 모듈을 여러가지 프로젝트에서 동시에 수정할 수 있다.
#GitHub & GitBash or GitHub Desktop
차후 포스팅 예정
#Bitbucket & SourceTree
🎓 Reference
- 개념 이해
- 적용 사례 및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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