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gar

[Unity] 서브 모듈화를 통한 라이브러리 관리 - 2 Unity Custom Package 개념 / 생성 및 관리

by Sugar0810

#주 제

Unity Git SubModule 기능 기반 Unity Custom Package 관리

 

#목 차

1. Git SubModule 개념 이해와 형상 관리 GitHub&GitBash(개인) / Bitbucket&SourceTree(기업)

2. Unity Custom Package 개념 / 생성 및 관리

3. Assembly definition file 코드 외부 참조하여 모듈화하기

 


#커스텀 패키지(Custom Package)란?

차후 포스팅

 

#커스텀 패키지(Custom Package) 생성 방법

Custom Package의 폴더를 생성(본 글에서는 서브모듈 프로젝트를 로컬에 클론하여 진행한다.)

 

이후 만든 폴더 하위에 'package.json' 파일을 생성

텍스트 문서로 생성
package.json 생성

 

package.json 내부 수정

{
  "name": "com.sugar.submoduletest",
  "version": "0.1.0",
  "displayName": "Unity Submodule Test",
  "description": "Unity SubModule Package Test",
  "unity": "2021.3",
  "author":
  {
    "name": "Sugar",
    "email": "shu990810@naver.com"
  }
}

 

메인 프로젝트 - Package Manager - '+' - Add package from disk...

 

package.json 가져오기

 

결과 확인

Package Manager
Project View - Packages

 

package.json 명명 규칙과 속성 정의

차후 포스팅

 

 


 

🎓 Reference

블로그의 정보

Sugar

Sugar0810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