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R] Import Vuforia Model Target SDK
by Sugar0810※ Practical Environment
- Unity Editor Version - 2021.3.11f1
- Packages
- Vuforia Engine AR(10.11.3)
※ Apply
※ Vuforia SDK 다운로드
- Vuforia SDK Download
위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 하고 유니티 SDK를 내려 받는다.
※ 라이센스 추가
뷰포리아 라이센스 키를 등록하지 않으면 어플리케이션 구동 시 타겟을 인식못하거나 아예 카메라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이트 들어가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키 값 복사하기
유니티 앱을 열어 Vuforia SDK를 설치했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나올 것이다. AR 카메라를 꺼낸다.
이후 아래의 사진 따라 홈페이지에 있는 키 값을 붙여넣는다.
이로써 기본 세팅은 완료 !
※ 모델 타겟 생성 프로그램 설치
- Vuforia Model Target Generator Download
위 사이트에 들어가 알맞은 플랫폼 설치
설치 후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다. 체크해둔 곳을 클릭해 생성하거나 불러온다.
이후 사용법은 아래의 링크 참고
※ 유니티로 타겟 모델링 가져오기
먼저 유니티 프로젝트 상단에서 아래의 사진처럼 찾아가 임포트한다.
생성기 프로그램에서 타겟을 생성했다면 Target Name/dataset
폴더에 유니티 패키지가 있을 것이다. 이를 임포트 한다.
큐브를 생성하여 실제 사물과 트래킹 됐을 때 바운딩 될 수 있도록 테스트한다.
실물 테스트가 끝났다면 바운딩 하려고 준비해둔 모델링 파일을 유니티에 가져온다.
큐브 대신 들어가고 사이즈를 적절하게 조절하기
이제 플랫폼을 변경해서 테스트해보면 성공할 것이다.
혹시 고급 타겟 뷰를 사용하려면 아래의 문서를 참조하면 알 수 있다.
※ Reference 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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