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ustom Hierarchy for Unity Ver1.2.0 (Feat.Febucci) (유니티 하이어라키 가독성 향상)
by Sugar0810※ Intro
"트리 뷰"는 부모와 자식의 중첩 수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구문은 이 컨텍스트 외부에서 의미가 없습니다.)
"가지"의 수와 모든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배열이 끝나면 색상이 다시 반복됩니다.)
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 아이콘은 스크립트 "기즈모"를 수정하지 않고도 계층에서 직접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ScriptableObject를 통해 스크립트에 텍스처를 할당하여 작동하며 상속된 클래스에서도 작동합니다. 게임 오브젝트의 장면 아이콘을 시각화할 수도 있습니다.
'EditorOnly' 태그를 사용하여 씬의 계층 구조를 분리하고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빌드에서 제거되는 태그)
이 기능은 한 줄과 다음 줄을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상 그렇듯이 이 항목에서도 색상과 강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Apply
Package Manager - Add package from git URL...
https://github.com/febucci/unitypackage-custom-hierarchy.git
입력 후 Add하여 인스톨
'HierarchyData'가 제대로 생성되었고 이 곳에서 여러가지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간혹 프로젝트를 재설치하거나 이동한 후엔 기능이 해제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이 'HierarchyData’를 다시 클릭해주면 재활성화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문서 참조
※ Reference 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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