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gar

[Unity] Package Manager 커스텀 패키지에 샘플 추가하기

by Sugar0810

※ 시작하기 앞서

Package Manager의 커스텀 패키지에는 샘플용 에셋을 포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샘플은 Package Manager로부터 임포트(Import)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한 샘플은 Assets 폴더 안에 생성됩니다.

 

※ 적용 방법

패키지의 package.json이 존재하는 폴더에 "Samples~" 이름의 폴더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Samples~"폴더 안에 샘플 에셋용 폴더를 준비하고

 

그 폴더 안에 샘플용 에셋을 추가합니다.

 

{
    "name": "com.baba_s.unity-scene-data-transfer",
    "displayName": "UnitySceneDataTransfer",
    "version": "1.0.0",
    "unity": "2019.2",
    "author": "baba_s",
    "description": "",
    "dependencies": {},
    "samples":
    [
        {
            "displayName": "Example",  // Package Manager 표시명
            "description": "Example",  // 설명문
            "path": "Samples~/Example" // 이 곳이 해당 샘플 폴더 로컬 경로
        }
    ]
}

그리고 package.json에 위 코드처럼 'Samples' 항목을 기술하면 패키지 매니저를 확인했을 때 샘플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amples":
[
    {
        "displayName": "Example",
        "description": "Example",
        "path": "Samples~/Example"
    },
    {
        "displayName": "Example2",
        "description": "Example2",
        "path": "Samples~/Example2"
    }
]

 

샘플은 복수 설정이 가능하므로 위의 코드처럼 입력했을 때 패키지 매니저에도 두 개의 샘플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Reference

블로그의 정보

Sugar

Sugar0810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