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ackage Manager 커스텀 패키지에 샘플 추가하기
by Sugar0810※ 시작하기 앞서
Package Manager의 커스텀 패키지에는 샘플용 에셋을 포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샘플은 Package Manager로부터 임포트(Import)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한 샘플은 Assets 폴더 안에 생성됩니다.
※ 적용 방법
패키지의 package.json이 존재하는 폴더에 "Samples~" 이름의 폴더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Samples~"폴더 안에 샘플 에셋용 폴더를 준비하고
그 폴더 안에 샘플용 에셋을 추가합니다.
{
"name": "com.baba_s.unity-scene-data-transfer",
"displayName": "UnitySceneDataTransfer",
"version": "1.0.0",
"unity": "2019.2",
"author": "baba_s",
"description": "",
"dependencies": {},
"samples":
[
{
"displayName": "Example", // Package Manager 표시명
"description": "Example", // 설명문
"path": "Samples~/Example" // 이 곳이 해당 샘플 폴더 로컬 경로
}
]
}
그리고 package.json에 위 코드처럼 'Samples' 항목을 기술하면 패키지 매니저를 확인했을 때 샘플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amples":
[
{
"displayName": "Example",
"description": "Example",
"path": "Samples~/Example"
},
{
"displayName": "Example2",
"description": "Example2",
"path": "Samples~/Example2"
}
]
샘플은 복수 설정이 가능하므로 위의 코드처럼 입력했을 때 패키지 매니저에도 두 개의 샘플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Reference
'⚙️ Programming > C#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의 정보
Sugar
Sugar0810